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중에서 앱간 전환(multitasking)을 할때 홈버튼을 누르고있어야 하는게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팁입니다.


저는 아이폰을 쓰다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게 됐는데 응답성이 떨어지는것 같아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폰은 갤럭시노트2이고 버전은 4.1.2입니다.


1.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recent apps quick button 이라는 앱을 설치해줍니다.

설치하면 recent apps 라는 앱과 recent apps configuration 이라는 두가지 앱이 생깁니다

이중에 recent apps라는 앱을 실행시키면 홈버튼을 누르고있던것과 똑같이 최근에 사용한 앱 목록이 뜨게됩니다.


2. 다음에는 home2shortcut 이라는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settings 화면이 뜨는데요.

step1, step2, step3, step4로 나뉘어져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신경써야되는건 step1입니다.

Choose Application을 선택하세요. 거기서 아까 설치한 recent apps를 선택해줍니다.

step2는 홈버튼 더블클릭시 더블클릭 인식 간격을 설정하는겁니다. short으로 하면 빨리 다닥 눌러야되고 normal은 좀더 여유가있어도됩니다 very long 까지있습니다.

step3에서 Choose Home Application을 누른뒤 자신이 사용하는 런쳐를 선택해줍니다. 터치위즈, 고런쳐, 도돌런쳐 등등 많죠.

셋팅이 끝났으면 홈버튼을 한번만 눌러줍니다. 그럼 기본 홈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거기서 home2 Shortcut을 선택하고 "항상" 버튼을 누릅니다 (중요)


3. 이제부턴 홈을 더블탭해도 최근실행된 앱이 나타납니다.

Posted by The케이아스
,